Asian Cinema Fund 2018

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도약, ACF

아시아영화펀드(Asian Cinema Fund, 이하 ACF)는 영화의 단단한 틀을 설계하는 시나리오 개발과, 제작 과정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후반 작업 지원 및 새로운 시각을 담아내는 다큐멘터리 지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CF는 이처럼 다양한 영역의 지원을 통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의 재능 있는 감독들의 프로젝트 제작 및 완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전도유망한 작품의 발굴부터 완성까지 ACF의 체계적이고 입체적인 종합지원 시스템이 책임을 지고, 이후 아시아필름마켓, 아시아프로젝트마켓(APM) 등 부산국제영화제의 다양한 창구를 통해 배급 및 진출 활로를 열어줌으로써, 아시아 영화의 시작과 그 새로운 도약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ACF를 통해 완성된 지원작들이 부산영화제를 비롯한 세계 유수영화제를 통해 그 가치와 가능성을 인정받게 되면서, ACF는 아시아 영화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발전해왔습니다. 또한 영화제 기간 중 다양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시아 지역의 영화 관계자들이 각자의 지식과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범 아시아 영화인들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해외 영화제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아시아 작품의 진출 활로를 확대하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아시아의 독립영화와 다큐멘터리가 고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영화 산업 안에서 실질적인 위치를 확립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ACF는 보다 내실 있고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아시아 영화인들의 영화적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시아 영화 산업 발전의 창구로써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Asian Cinama Fund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펀드 (A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