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 Cinema Fund 2018

2006 다큐멘터리제작지원 AND펀드 상영작

Project 천국은 멀지 않다 (이전제목: 긴 강/長河)
분류 팬스타펀드
선정작 천국은 멀지 않다 (이전제목: 긴 강/長河)
감독 후앙 웬하이
국가 중국
감독소개 1971년생. 1995년 베이징영화학교 촬영학과 졸업. 1996년부터 2000년까지 중국 CCTV의 VJ로 활동. 2000년 <베이징의 교외 Suburb of Beijing>의 작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하기 시작하였다. 이후의 작품들은 모두 감독이 연출, 촬영 및 편집을 하였으며 <신병훈련소 In the Military Training Camp>(2002)는 몬트리올국제영화제에 초청되었으며 2004년 <떠도는 먼지 Floating Dust>로 프랑스의 마르세유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국제경쟁부문의 가장 참신한 영화에 수여되는 '조르주드보르가르상'을 수상했다. 이듬해 <몽유병 Dream Walking>(2005)은 파리의 시네마뒤렐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였다.
 
시놉시스
중국의 한 작은 소도시의 평범한 길가에 있는 '로터스 파인 하우스 Lotus Fine House"는 불교 평신도들이 부처를 위해 기도하면서 매년 2~3개월 머무를 수 있는 곳이다. 평생 모은 돈으로 한 여자 분이 마련한 곳이다. 이곳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장년층 여성들이다. 그들은 자신의 인생과 영혼을 불교를 통해 깨끗하게 만들고자 한다. 이들은 공동체를 이루어 불교의 가르침에 따라 생활하며 노인들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봉사활동을 하며 죽은 이들을 기리는 기도의식을 무료로 거행해 준다.
기획의도
변화하는 중국 사회 속에서 '로터스 파인 하우스 Lotus Fine House'의 거주자들은 종교적인 방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이미 시장경제에 의해 과거의 가치들이 무너진 가운데에서도 단호한 실천력을 보여주고 있다. 본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는 이 공동체의 초상화이자 그들의 꿈과 활동들을 보여주면서 오늘 날 중국의 새로운 시민 사회 구축사업에 어떻게 참여하고 있는가를 보여 줄 것이다.
상영 영화제
작품스틸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