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도약, ACF 아시아영화펀드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2006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선정작

목록보기 여행의 시작 (구, 버려진 아이)
분류 부산은행펀드
선정작 여행의 시작 (구, 버려진 아이)
감독 간 차오
국가 중국
감독소개 1978년생. 중국 상하이의 푸단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한 후 영국의 브리스톨대학에서 연극학을 전공했다. 2001년부터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활동하기 시작해 [More or One], [Entrance to Solitude](2004년 중국다큐멘터리시상식 은상 수상작), [Come and Dance Burka]를 연출하였다. 대표적인 연출작인 [Last House Standing]은 2005년 중국다큐멘터리시상식에서 최우수다큐멘터리작품상을 수상했으며 프랑스의 ARTE, 미국의 PBS 등 세계적으로 방영되었다.
시놉시스
이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은 1982년에 태어난 빙(Bing)이다. 그의 가족이 와해되자 누구의 탓인지 알아내기 위해 이혼의 원인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두 부모의 부정에 대한 증거를 보게 되면서 좌절하고 말았다. 부모들이 왜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해를 갖기 위해 빙은 부모의 고향 마을로 여행을 떠난다. 긴 여정을 통해 빙은 부모들의 삶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게 되며 그들의 비극에 역사가 압제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기획의도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현재의 전통적인 중국인 가족이 직면하는 위험 요소들과 도전들, 그리고 그들의 역사를 배경으로 한 이유를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동시에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무력함과 외로움 그리고 위엄 있는 삶을 유지하기 위한 그들의 고투를 보게 될 것이다.
상영 영화제
2007 부산국제영화제 - 와이드앵글
2008 푼토데비스타다큐멘터리영화제 - AND특별전
작품스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