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 Cinema Fund 2018

2007 다큐멘터리제작지원 AND펀드 상영작

Project 공성계
분류 팬스타펀드
선정작 공성계
감독 지단
국가 중국
감독소개 1963년 생으로 북경사범학교를 졸업한 후 다큐멘터리 작업을 해왔으며, 작품 중 상당수가 KBS, NHK, 대만 공시 TV 등을 통해 방송되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중국의 일본 여성>(1998), <공보의 행복한 삶> (2000), <팡인의 꿈>(2004) 등이 있다.
 
시놉시스
<공성계>는 오로지 침대 위에서만 자신의 인생을 영위할 수 있는 노인을 조심스레 카메라에 담는다. 대부분의 숏은 노인의 얼굴과 그의 표정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노인은 불구와 같은 자신의 몸에 대해 계속 불평을 하지만 그 속에는 그의 환상과 혼잣말 그리고 종종 잊곤 하는 그의 과거가 있다. 그 노인이 누구이며 어떤 인생을 살아왔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영화는 노인의 마지막 생의 모습을 따라가며 죽음과 인생의 무위를 직시한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결론은 죽음 속에 숨겨진 비밀을 드러낸다.
기획의도
정확히 50년 전인 1957년에 중국의 사회주의자들은 새로운 정부를 비난하거나 의견을 제시하는 이들을 표적으로 하는 운동을 전개했다. 대부분이 지식인 인 3백만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반동분자 ’라는 꼬리표를 달고 노동현장으로 보내져 22년간 “노동을 통해 갱생 ”될 때까지 일했다. 이는 그 가족들에게도 영향을 미쳐 이혼, 자살, 그리고 많은 비극적인 이별을 낳았다.
상영 영화제
2008 부산국제영화제 - 와이드 앵글
2008 대만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작품스틸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