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 Cinema Fund 2018

2008 다큐멘터리제작지원 AND펀드 상영작

Project 무질서 (前 현재는 과거의 미래다)
분류 부산은행펀드
선정작 무질서 (前 현재는 과거의 미래다)
감독 후앙 웨이카이
국가 중국
감독소개 1972년 중국 광동 출생. 광저우대학 중국미술학과 졸업 후, 2002년부터 독립영화 활동을 시작했다. 그의 다큐멘터리 <플로팅>(2005)은 제3회 중국다큐멘터리비엔날레에서 신인감독상을 수상했고, <메이쉬 스트리트>(2006)는 제10회 이스탄불국제영화제에, 그리고 <산 유안 리>(2003)는 제50회 베니스비엔날레에 각각 초청되었다.
 
시놉시스
어느 현존 중국인 작가는 이런 말을 했다. “때로는 뉴스가 예술보다 시청자의 마음을 더 많이 움직일 수 있다. 뉴스는 생각하지 못한 이상한 사건으로 우리 사회의 결함을 드러내며 우리를 놀라게 한다. 부를 추구하는 데에는 대가가 따르는데, 이는 현재의 예술가들이 생각해 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기괴하고 부조리한 방식으로 드러난다. 사람들은 이런 현상을 마주하면서, 어쩔 수 없이 두려움과 걱정에 사로잡힌다.” 이 영화는 20개 이상의 뉴스 이벤트를 꼴라주하면서 오늘날의 현상, 올림픽 전과 후, 그리고 중국 도시 사회의 온갖 모순을 드러낸다.
기획의도
날마다 우리의 도시는 스스로가 필수적이지만 자의적인 어떤 패턴 안에 있음을 발견하는데, 그 패턴은 한 사건이 끝나면 뒤이어 일어나는 각 사건에 따라 다른 속도로 반복되곤 한다. 이 영화는 이 도시가 엮어내는 소리들의 향연을 보여주고자 한다.
상영 영화제
2009 부산국제영화제 – 와이드 앵글*
2009 야마가타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 뉴 아시안 커런츠 섹션
2009 시네마뒤릴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 특별언급
2009 중국윈난다문화영상축제 – 심사위원 특별상
작품스틸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