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도약, ACF 아시아영화펀드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2009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선정작

목록보기 비랄의 멋진 세상
분류 배급지원펀드
선정작 비랄의 멋진 세상
감독 수라브 사랑기
국가 인도, 핀란드
감독소개 1964년생으로, 지질학을 공부한 후 인도에서 손꼽히는 영화학교인 FTII에 들어가 영화편집기술을 배웠다. 그의 다큐멘터리와 소설들은 여러 차례 수상작에 오르며 세계적인 호평을 받아왔다. 인도의 각종 민영 텔레비전 채널들에서 프로그램 제작자로도 활동했다.
시놉시스
맹인 부모를 둔 어린 비랄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은 조마조마하다. 보이지만 부모의 양육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비랄과 그를 양육해야 하는 보이지 않는 부모, 이들 사이의 긴장을 지켜보는 것은 불편하지만 매혹적이다. 비랄은 불을 켤 필요가 없는 부모와 함께 어두운 집에서 숨바꼭질을 하고, 동생과 짓궂은 장난을 치고, 그러다 떨어져 팔이 부러지고, 몰래 바깥으로 나가기도 하는 등 수많은 일들이 부모의 시야 밖에서 일어난다. 그렇다고 부모가 비랄과 그의 동생을 방치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의 방식대로 최선을 다해 비랄 형제를 키워낸다.
영화는 카메라를 모르는 어린 아이와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는 부부로 인해 강렬한 리얼리티와 진정성을 품어낸다. 카메라 바로 앞에 아이를 눕히고, 카메라를 인식하지 못한 채 움직이고 먹는다. 비랄과 동생은 카메라를 들고 흔들기도 한다. 이같은 그들의 일상은 앞을 볼 수 있는 관객에게는 안타까울 지도 모르나 그들에게는 자연스러운 것이다. 비랄은 그 나름의 사랑 속에서 성장해가고, 그들 가족도 그들만의 방식으로 또 하나의 생명을 탄생시킨다. (이승민)
기획의도
-
상영 영화제
2009 부산국제영화제 - 와이드앵글
2009 야마가타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 뉴아시안커런츠상, 커뮤니티시네마상
작품스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