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도약, ACF 아시아영화펀드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2010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선정작

목록보기 백만 번 산 고양이 (구, 100만 번 산 고양이)
분류 부산외대 펀드
선정작 백만 번 산 고양이 (구, 100만 번 산 고양이)
감독 고타니 타다스케
국가 일본
감독소개 고타니 타다스케는 1977년 일본 오사카현에서 태어났다. 오사카 영상예술대학을 졸업한 뒤, 영화 제작을 가르쳤고, 현재는 극영화 및 다큐멘터리를 연출하고 있다. 2002년 작품 <자장가>로 교토국제학생영화제에서 경쟁부문 2등 상을 수상했다. 2007년 작품 제28회 동경피아영화제에 초청되었다. 첫 다큐멘터리 영화 <LINE> (2008)은 야마가타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도쿄 특별 상영회에 초청되었고, 푼토영화제, 카셀다큐멘터리영화제, 토리노영화제, 일본코마영화제에 초청되었다.
시놉시스
사노 요코는 70세의 소설가이자 에세이 작가이다. 암을 선고 받았고, 남은 날이 많지 않아 하루 하루를 소중히 여기고 있다. 하지만 큰 모험이 없고 항상 평범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녀 작품 중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은 33년 전에 출간된 <100만 번 산 고양이>이다. 사랑과 삶에 대한 위대한 통찰력을 보여주는 이 작품은 지금도 일본에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독자들의 삶에 깊은 영향을 주고 있다. 카메라는 삶과 죽음과 생이 얼마 남지 않은 작가, 사노 요코와 그녀의 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독자들의 모습을 담는다. 사노 요코의 책이 사람들 사이의 연결고리가 되어준다. 카메라는 도쿄에서부터 사노 작가가 한 때 머물렀던 밀라노, 북경에서의 삶을 통해, 그녀의 마지막 여정을 찾아가려 한다.
기획의도
<100만 번 산 고양이>는 30년도 넘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일본의 베스트셀러이다. 이 영화는 이 책의 작가인 요코 사노와 독자들을 통해 본 삶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이다.
상영 영화제
2012 부산국제영화제 - 와이드앵글_다큐멘터리 경쟁부문
2012 토리노국제영화제
2012 두바이국제영화제
작품스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