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 Cinema Fund 2018

2010 다큐멘터리제작지원 AND펀드 상영작

Project 굿바이 홈런
분류 유니코리아펀드
선정작 굿바이 홈런
감독 이정호
국가 한국
감독소개 이정호는 1982년 원주 출생으로, 2010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방송영상과를 졸업했다. 2006년 다큐멘터리 <젊은 그대>의 공동 연출을 맡았으며, 이듬해 다큐멘터리 <깊이상실>을 연출했다. 주연으로 출연한 단편 영화 <추몽>은 2007년 미장센단편영화제에 상영되기도 했다.
 
시놉시스
이미 한 물 가버린 고교 야구의 야구장은 썰렁하다. 학부모와 몇몇 동문들만이 관중석에 앉아 있을 뿐이다. 그러나 선수들의 열기는 예나 지금이나 뜨겁다. 자신들의 진로가 걸린 한판 승부이기 때문이다. 여기 강원도의 한 고교 야구팀이 있다. 만년 약체인 이 팀은 그 누구의 관심도 받지 못한다. 오직 야구 하나 밖에 모르는 이들은 그라운드가 그들의 세상이다. 한 게임 한 게임 진행될수록 이들은 점점 성장한다.
기획의도
고등학교 시절, 밤 11시까지 학교 책상에 앉아 있던 나는 야구부 학생들을 한번도 본 적이 없다. 그들의 경기를 응원가는 일은 더더욱 없었다. 지금도 학교에서는 일반 학생들은 하루 종일 책상 앞에만 앉아 있고, 야구부 학생들은 하루 종일 야구만 한다. 이들은 프로 선수가 되지 못하면 평생 해 온 야구를 포기할 수 밖에 없다. 올림픽 우승과 WBC 준우승 이면에는 수많은 어린 학생들의 희생이 있었는지도 모른다. 나는 야구 밖에 모르는 그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모교 야구부를 찾게 되었다.
상영 영화제
2011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 관객상
작품스틸
연락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