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 Cinema Fund 2018

2011 다큐멘터리제작지원 AND펀드 상영작

Project 삶의 노래
분류 부산영상위원회펀드
선정작 삶의 노래
감독 김태일
국가 한국
감독소개 김태일 감독은 다큐멘터리 공동체 푸른영상에서 활동했으며 주로 근 현대사와 관련된 역사물을 만들고 있다. <원진별곡>(1993), <어머니의 보랏빛 수건>(1995), <4월9일>(2000), <안녕, 사요나라>(2005) 등을 연출했다. AND 펀드의 지원을 받아 2010년에 완성된 <오월愛>는 국내외 영화제에 초청상영되었다.
 
시놉시스
캄보디아는 1990년대 초반부터 고무나무 플랜테이션 사업을 시작해왔다. 교외 지역에서 벌어지는 불법적인 벌목은 현재까지도 진행 중에 있다. 플랜테이션 농장으로 파괴되어 가고 있는 자연환경과 농장노동자로 전락하고 있는 사람들. 제1세계의 자본이 물밀 듯 드나드는 곳이 된 이 땅에서 또 다른 형태의 지배를 엿보게 된다. 평화로운 공존의 길을 찾을 수 있을까?
기획의도
80년의 식민지 역사와 40여 년의 전쟁을 헤쳐 나온 인도차이나는 전쟁의 기억에서 누구도 자유롭지 못하다. 가장 고통을 받아왔을 가난한 이들의 삶은 소박하게 살아가는 것조차 허락되지 않는 근대사의 비극을 고스란히 안고 있다. 그 삶에 타자의 시선에서 비춰진 비참한 현실만이 아니라 그들이 삶을 대하는 강인함과 아름다운 일상이 함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궁색한 살림살이지만 그들만의 문화와 정서가 일궈낸 역사와 삶을 본다.
상영 영화제
작품스틸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