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 Cinema Fund 2018

2018 장편독립 극영화 후반작업지원펀드 선정작

Project 벌새
분류 한국 프로젝트
선정작 벌새
감독 김보라
국가 한국
감독소개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와 뉴욕 Columbia University 대학원 영화과 (M.F.A)를 졸업. 벌새는 김보라의 첫 장편이다. 2013년 미국 MacDowell Colony 아티스트 레지던시에 입주하여, ′벌새′ 시나리오초고를 썼다. 그 후,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피치 & 캐치 대상 메가박스 상, 영화진흥위원회, 서울영상위원회, 성남문화재단 독립영화 제작지원을 받았다. 2018년, 미국 IFP 내러티브 랩에 선정되었고, 선댄스 영화제 후반 작업 지원을 받았다.
 
시놉시스
영화 ′벌새′는 14살 여자 아이 은희에 관한 영화다. 성수대교가 무너졌던 1994년 대치동, 중학생 은희는 방앗간을 하는 부모님 그리고 언니, 오빠와 함께 살고 있다. 가족들에게 별 관심을 받지 못하는 은희는 유일한 친구인 지숙과 물건을 훔치고, 날라리들의 명소 아베크 노래방을 간다. 그리고 그리고 옆 학교 남자 아이, 같은 학교 여자 후배와 연이은 연애를 하며, 오지 않을 사랑을 찾아 섬처럼 떠다닌다. 이런 은희의 삶에, 그녀를 이해해주는 유일한 어른, 김영지 선생님이 찾아온다.
기획의도
"어떻게 사는 것이 맞을까?. 어느 날 알 것 같다가도, 정말 모르겠어. 다만 나쁜 일들이 닥치면서도, 기쁜 일들이 함께 한다는 것. 우리는 늘 누군가를 만나 무언가를 나눈다는 것. 세상은 참 신기하고 아름답다." - 극 중 영지의 대사
상영 영화제
작품스틸
연락처
inhologra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