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도약, ACF 아시아영화펀드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2006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선정작

목록보기 마음의 열정
분류 팬스타펀드
선정작 마음의 열정
감독 마나 라비이
국가 이란
감독소개 1971년생. 1996년 캄보지아 파르토비 감독의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의 편집보조로 참여한 이후 2003년 모하마드 쉬르바니 감독의 장편 아방가르드 영화인 <배꼽 Navel>의 주연배우로 출연했으며 이후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 2편(<기념일 풍선 The Anniversary Balloon>, <불나방 Moths on Fire>)을 연출, 편집하였다. 2006년 단편영화 <겨울의 위안 The Solace of Winter>의 후반작업을 진행하면서 감독의 첫 장편 다큐멘터리인 <과수원의 왕 The King of the Orchard>의 편집 작업을 하고 있다.
시놉시스
<마음의 열정>은 이란계 미국인 여성 감독이 이란을 배경으로 만드는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이란의 이슬람교의 준군사적 청년 민병대에 소속된 몇 명과 감독은 영적인 여행을 떠난다. 이 프로젝트는 어떻게 이 고립된 종교 단체가 그들이 곧 맞이할 성년기에 영향을 끼치는지 살펴본다. 절대적인 신, 그리고 신성한 천사들과 순교자들을 찾는 그들의 편협한 길 위에서 이 젊은이들은 결국 그들의 손이 닿지 않는 상상의 유토피아를 찾고 있는 것은 아닐까?
기획의도
9.11 사태 이후 젊은 이란 사람들을 찾기 위해 나는 뉴욕에서 이란으로 건너갔다. 주로 십대 청소년들인 이들은 이슬람교 안에서 순교 문화에 심취해 있었다. 준군사적인 청년 민병대에서 열성적인 청소년들을 만날 수 있었으며 이들의 어린 정서 속의 ′회색 지대′를 살펴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졌다.
작품스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