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도약, ACF 아시아영화펀드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2019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선정작

목록보기 임바디드 코러스
분류 BNK 부산은행펀드
선정작 임바디드 코러스
감독 다니엘르 다비, 모하메드 사바
국가 레바논, 독일
감독소개 다큐멘터리 영화감독이자 영상인류학자인 다니엘르 다비는 시리아의 베두인족에 대한 영화를 10편 만들었다. 그녀의 최근작 <새떼(Les Oiseaux)>는 8mm 실험영화이다.
모하메드 사바의 영화는 신체적 관계, 죽음, 가족, 정치에 대해 다룬다. 그의 단편영화들과 장편영화 <Chronic>은 세계 곳곳에서 상영되었고 상을 받은 바 있다.
시놉시스
<임바디드 코러스>는 HIV 양성인 여자와 HPV를 가진 게이 남자가 자신들이 겪는 문제를 긍정적으로 대처하고 풀어가는 여정을 담은, 창의적인 다큐멘터리이다. 그들은 대화를 하며 레바논에서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질환들(STI)을 겪으면서 느끼는 부끄러움을 극복하는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은밀한 순간들에 대한 생생한 이미지, 그리고 육체적 감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비주얼들이 대사를 대신하며, <임바디드 코러스>는 어떻게 수치심을 넘어설 수 있고 트라우마가 예술로 승화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된다.
기획의도
세상이 STI에 대해 침묵하고 있고 STI를 겪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타인에게 평가 당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동안, 우리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그들 안에 가둬둔 사람들에게 목소리를 찾아주는 다큐멘터리를 창의적으로 만들고 있다. <임바디드 코러스>를 통해 우리는 레바논 내에서 금기시되는 주제에 대해 예술적이고 감각적인 탐험을 시작하려 한다. STI를 안고 살아가는 것은 매일이 투쟁이며, 우리가 아름다운 무언가로 변화시키려고 하는 트라우마이다.
상영 영화제
2023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작품스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