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도약, ACF 아시아영화펀드

장편독립극영화
후반작업지원펀드

2014 장편독립극영화 후반작업지원펀드 선정작

목록보기 천국의 모퉁이 (구, 천국으로 가는 길)
분류 아시아프로젝트
선정작 천국의 모퉁이 (구, 천국으로 가는 길)
감독 장 먀오옌
국가 중국, 프랑스
감독소개 만주에서 태어난 장먀오옌은 문화혁명 시기에 자라면서 영화를 볼 기회가 거의 없었다. 1994년 캘리포니아버클리대학교에서 예술석사학위를 받았다.
데뷔작인 <샤오린 샤오리>(2007)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처음 상영되었고 제네바(관객상), 브레드포드, 티뷰론(펠리니상), 바르셀로나, 타이페이 영화제에 소개되었다. 두번째 영화인 <검은 피>(2011)는 로테르담(아시아영화진흥기구상) 영화제에서 처음 상영되었고 이후 라스팔마스, 전주, 칸 ACID, 상트페테르부르크(최우수작품상), 몬트리올FNC, 테살로니키, 케랄라 등 여러 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
그의 세번째 영화인 <천국으로 가는 길> 프로젝트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아시아프로젝트마켓에 소개된 바 있다.
시놉시스
어머니가 어느 가을 날 사라지자 13살 소년은 할아버지와 여동생을 두고 어머니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소년은 오염된 황하의 계곡인 활기가 없는 노란 황무지를 혼자 떠돌아다닌다. 소년은 어머니로부터 온 편지와 입고 있는 옷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이 영화는 늘 변화하는 근대사회와 중국의 사라지는 전통문화와의 충돌에 대한 이야기이다
기획의도
한 소년은 더러운 황하의 어귀에서 그의 어머니를 찾고 있다. 그 곳에서 오염과 탄압, 마약, 그리고 폭력을 발견하지만 소년은 희망을 잃지 않는다.
상영 영화제
2014 밴쿠버국제영화제
2014 부산국제영화제 - 아시아영화의 창
2015 로테르담국제영화제
2015 예테보리영화제
2015 빌뉴스국제영화제
2015 제르칼로국제영화제
2015 파지르국제영화제
2015 예루살렘영화제
작품스틸
목록보기